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SSUE

이스라엘 신규확진자 6천명대 반년만에 최다

by 헤라클래스 2021. 8. 10.

 지금까지 높은 백신 접종률을 바탕으로 델타 변이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서 전 세계에서 비교적 낮은 수준의 방역조치로 대응한 이스라엘에서 감염의 확산세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자의 돌파 감염을 물론이고 중증 환자와 사망자의 증가세가 빨라지면서 추가적인 방역조치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백신을-맞는-이스라엘-시민의-모습
이스라엘 코로나

 현지시간으로 8월 10일 일간 예루살렘 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8월 9일 신규 확진자의 수가 6275명으로 집계되면서 지난 2월 8일 이후 6개월여 만에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했다고 알렸는데요. 또한 확진자뿐만 아니라 전체 검사 수 대비 확진 비율이 4.8%로 약 5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고, 중증 환자의 수는 394명으로 1주일 전보다 약 70%가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음 높은 수준의 방역 조처를 하지 않는 대신에 아동 및 청소년 등 백신 접종의 사각지대를 줄이는 방식으로 대응했는데, 실내외 일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접종 증명서인 '그린 패스'제도를 통한 백신 미접종자 공공장소 출입 제한 등을 시행했는데, 갑작스러운 급증세에 추가적인 방역 조치를 서두르고 있지만, 사람의 이동을 제한하는 봉쇄 조치를 놓고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