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명 우이판으로 활동하던 전 엑소의 멤버 크리스가 성폭행 혐의로 중국 공안에 체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베이징에서 활동하는 변호사 우파텐은 관영 글로벌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크리스가 캐나다 국적을 가지고 있으나, 중국은 국내에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처벌할 수 있다. 그는 중국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는데요.
중국에서는 성폭행 사건에 대해서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특히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경우에 대해서는 최대 사형까지 선고할 수 있는데요.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에서는 "아무리 유명하더라도 면책특권은 없다. 법을 어긴 자는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것이고, 인기가 높을수록 법을 지켜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에서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인 웨이보에서는 크리스의 계정을 폐쇄하면서 "사이트 내 질서 유지에 중점을 두고 관련 정보를 즉시 확인하고 관리했다. 규정을 어기고 비이성적 행위와 발언을 한 일부 계정에 제재를 가하거나 폐쇄조치를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혐의에 대해서는 공안 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형사 구류를 한 피의자가 혐의를 벗는 일은 매우 드물다는 점을 고려하면 크리스가 성폭행 혐의로 기소될 가능성이 크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