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7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당 연구소에서 2021년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652,745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측정한 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서 착안하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인데요. 보이그룹에 대한 긍정 및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등을 측정할 수 있고, 브랜드 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어 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소에서 진행한 7월 브랜드평판지수의 순위는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2PM 등을 비롯하여 그 밑으로는 엑소, NCT, SF9, 스트레이키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슈퍼주니어, 하이라이트, 인피니트, 뉴이스트, 빅스, 에이티즈, 위너, 온 앤 오프, 엔하이픈, 트레저, 갓세븐, 동방신기, 블락비, 펜타곤, 골든 차일드, 2AM, FT아일랜드 등의 순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