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는 UEFA에서 유럽의 더 많은 리그와 팀에 참가 기회를 제공하여 균형 발전을 이루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유로파 리그 하위 대회입니다. 2019년 9월 25일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에서 이사회를 열고 승인을 했고, 2021/22 시즌부터 진행을 하기로 합니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의 토트넘 핫스퍼가 7위를 차지하면서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참가팀
리그 협회 국가 순위(Country coefficients)를 통해서 기본적으로 팀 할당이 이루어집니다.
- 리그 협회 순위 1~5위는 각 1팀이 진출
- 리그 협회 순위 6~15위는 각 2팀이 진출
- 리그 협회 순위 16~50위는 각 3팀이 진출 (리히텐슈타인은 1팀이 진출)
- 리그 협회 순위 51~55위는 각 2팀이 진출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진행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는 챔피언스 리그나 유로파 리그처럼 본선 조별 리그에 직행하게 되는 시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1차 예선, 2차 예선, 3차 예선, 플레이오프를 거쳐 32개 팀이 결정되고 본선 조별 리그를 진행하게 되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해당 대회에서 우승한 클럽은 차기 시즌 유로파 리그 본선 조별 리그에 직행하게 되고 포트 1을 배정받게 됩니다.
대한민국 팬들에게는 토트넘의 참가로 알려진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인데요. 손흥민 선수가 다음 시즌 팀에 남을지는 모르겠지만 초대 우승을 노려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새롭게 신설되는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로 더욱 많은 유럽의 팀들이 좋은 경기를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