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이모저모

[PL 12라운드] 토트넘 리즈에 2-1 역전승 콘테 리그 첫 승 달성

by 헤라클래스 2021. 11. 22.

 토트넘 핫스퍼가 리즈 유나이티드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면서 새 감독인 콘데 감독에게 리그 첫 승을 안겨주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1월 22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 리즈 유나이티드에 2-1로 승리하면서 토트넘은 6승 1무 5패(승점 19)로 7위에 등극했는데요.

 

역전골을-넣고-환호하는-레길론-선수의-모습
레길론

토트넘 핫스퍼 라인업 (3-4-2-1 포메이션)

요리스 - 탕강가- 다이어 - 데이비스 - 에메르송 - 호이비에르 - 윙크스 - 레길론 - 모우라 - 손흥민 - 케인

 

리즈 유나이티드 FC 라인업 (4-1-4-1 포메이션)

메슬리에 - 스트라이크 - 쿠퍼 - 요렌테 - 달라스 - 필립스 - 해리슨 - 클리히 - 포쇼 - 제임스 - 겔하르트

 

득점 : 토트넘 - 호이비에르(후반 13분), 레길론(후반 24분)

         리즈 - 제임스(전반 44분)

 

 

 전반전은 강한 압박을 펼친 리즈 유나이티드의 약간 우세 속에 진행이 되었으며 치고받는 형세로 시간을 보냈지만 양팀다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다가, 전반 44분 리즈의 해리슨이 좌측면에서 에메르송을 뚫어낸 뒤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제임스가 쇄도하며 밀어 넣으며, 전반은 리즈의 1-0 리드 속에 종료되었습니다.

 

 전반전에 밀렸던 토트넘은 후반전에 들어서면서 팀을 정비하여 리즈를 몰아붙이기 시작했고, 후반 13분 레길론의 좌측면 크로스가 모우라에게 향했다. 이후 혼전 상황에서 호이비에르에게 내줬고, 이를 절묘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후반 24분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프리킥을 얻어낸 뒤 키커인 다이어의 슈팅이 수비벽을 맞은 뒤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이를 레길론이 쇄도하며 밀어 넣으며 역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남은 시간을 리즈의 공격을 버티면서 점수를 내주지 않았고, 결국 2-1 승리를 거두면서 새로운 감독인 콘테 감독에게 리그 첫 승을 안겨주게 되었는데요. 이로써 리그 7위로 올라선 토트넘은 11월 28일 번리 원정 경기를 떠나게 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