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트레인 추신수 선수가 내년에도 SSG 랜더스 유니폼을 입고 뛴다는 소식입니다. 11월 16일 프로야구 SSS 랜더스 구단은 추신수 선수와 연봉 27억 원에 재계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SG는 "올해 SSG에서 KBO 리그 첫 시즌을 마친 추신수는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열망과 현역 연장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SSG에 재계약 의사를 전했고, 팀 워크 향상의 핵심 역할을 해줄 리더로서 팀에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재계약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추신수 선수는 적지 않은 나이지만 올 시즌 뛰어난 선구안과 주루 센스를 선보였는데, 137경기에서 타율 0.265 21 홈런 25 도루 69타점 84 득점 OPS 0.860의 성적을 기록했는데요. 특히 KBO 리그 최고령 20 홈런-20 도루, 구단 최초 100 볼넷, 출루율 0.409(리그 6위) 등의 기록들을 달성하며 리드오프로서 꾸준히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추신수 선수는 구단을 통해 "내년 시즌 보다 나은 성적으로 팬들께 보답해 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컸고, SSG 선수들이 모두 성실하고 역량이 뛰어나 앞으로 더 많은 경기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팀 포스트시즌 진출을 목표로 다시 한번 SSG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싶었고, 가족들 또한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나의 선택을 지지해줬다. 무엇보다 다시 한번 나의 선택을 존중해준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내년에는 마지막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즌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