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SSUE

박지성이 맨유를 떠난 직접적인 이유

by 헤라클래스 2021. 10. 7.

 대한민국의 심장 박지성이 과거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기로 한 이유를 직접 밝혔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0월 7일 맨유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박지성과의 인터뷰를 공개했고, 박지성은 최근 최근 'UTD 팟캐스트'에 출연해 맨유 시절 이야기를 하면서 2012년 맨유를 떠난 이유를 밝혔는데요.

 

골을넣고-세리머니를-하는-박지성의-모습
박지성

 해당 인터뷰에서 박지성은 "그 전 시즌에 부상이 없었음에도 5경기를 연속 결장했다. 나에게 끝이라는 신호를 주었다. 3경기 연속 결장은 몰라도 5경기는 선수로서 꽤 힘들다"라고 말했고, 이어서 "사실 구단은 내가 남길 바랐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나 부상 없이 5경기 연속 결장하는 건 처음이었다. 일부 선수들은 내가 맨유를 떠나려고 하는 걸 알았을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당시 팀을 떠나는 것을 회상하면서 "매우 힘들었다. 7년 동안이나 한 팀에 있어 본 적이 없었다. 맨유가 처음이었다. 친구, 가족 등 모든 것이 다 거기에 있었다. 모든 것이 안정됐고 꽤 편했다. 그러나 나는 31세였고 아마도 이적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을 거다. 내 커리어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다. 떠나기 정말 힘들었다"라고 고백하면서, 퍼거슨 감독에 대한 감사함도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