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ISSUE

멕시코 아카풀코 지역 규모 7.0 강진 발생

by 헤라클래스 2021. 9. 8.

 수도 멕시코시티에서도 건물이 흔들릴 정도로 강한 7.0 진도의 지진이 아카풀코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9월 7일 미국 CNN에서는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7일 오후 8시 47분께 멕시코 아카풀코에서 남서쪽으로 17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으며 진원 깊이는 12.6km이다. 미국 국립 해양대기청의 쓰나미 경보 시스템은 지진 직후 '쓰나미 위협이 있다'라고 보고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지진으로-피해가-발생한-아카풀코-지역의-모습
아카풀코 지진

 진원에서 약 231마일(약 372km) 떨어진 수도 멕시코시티에서도 건물이 흔들려 사람들이 거리로 뛰쳐나오게 될 정도로 강한 지진이었는데요.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시티 시장은 “아직 초기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가구에서 정전이 발생해 당국이 전력을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으며, 멕시코시티 지하철은 잠시 운행을 멈추고 시스템을 점검한 뒤 서비스가 재개되었습니다.

 

 지진이 발생한 게레로주 정부에서는 “지진으로 정전과 통신 두절이 일어났다”며 “일부 지역은 산사태가 발생해 도로로 돌이 굴러 떨어졌다”고 전했으며, SNS 등에서는 금이 가고 손상된 빌딩과 쓰러진 가로등 기둥, 깨진 유리가 흩어져 있는 아카풀코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과 사진이 올라와 당시 상황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