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 THING

가볍게 뛰는 조깅(Jogging)의 방법과 효과

by 헤라클래스 2021. 5. 30.

 조깅(Jogging)은 느린 속도의 달리기 형태로 시속 8km 보다 느리게 뛰는 것을 말합니다. 그 목적으로는 장시간 꾸준한 속도를 유지함으로써 기초체력의 증가, 피트니스의 향상, 다이어트 등에 두고 있기에 빠르게 달리는 것보다 정확한 자세로 꾸준하게 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길에서-가볍게-조깅을-하는-모습
조깅

1. 조깅(Jogging)의 방법

 조깅(Jogging)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몸의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약 5분간 걷기를 실시합니다. 그다음에 1분간 뛰고 2분간 걷는 과정을 이어가면 되는데, 처음에는 걷는 것보다 조금 빠른 속도로 뛰다가 적응이 되면 조금 더 속도를 올려 뛰면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4~5세트 진행을 한 뒤에 마무리 운동으로 5분간 걷기를 진행한 뒤 스트레칭으로 끝맺음을 하면 됩니다.

 

2. 조깅(Jogging)의 자세

 선수들처럼 빠르게 뛰는 달리기가 아니기에 우선 상체와 어깨의 힘을 빼고 가슴을 자연스럽게 편 자세를 유지하고, 팔은 90도 정도로 굽힌 상태로 자연스럽게 다리 운동과 맞춰 흔들어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속도를 올리는 것보다 천천히 속도를 올리는 것이 운동을 하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조깅(Jogging)의 효과

 일주일에 3번 정도, 1회당 50분 정도의 조깅(Jogging)을 꾸준하게 하면 허벅지, 종아리 등 다리에 힘이 들어와 기초체력이 확실하게 상승하게 되고 상체까지 단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기초체력의 증가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부담 없이 운동을 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조깅(Jogging)은 시간과 장소 등에 따라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은 운동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에 좋은 운동인데요. 평소에 운동에 관심이 많을 때 사람들이 별로 없는 개천가나 산책로, 운동장 등에서 즐기며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